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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gidBody >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제어로 동작하게 한다. (중력의 영향을 받을수 있고 충돌체크를 할수있다.)

프로퍼티 : 

  • Mass : 오브젝트의 질량. ( 디폴트값은 킬로그램 )
  • Drag : 오브젝트가 힘에 의해 움직일 때, 공기저항의 영향을 미치는 정도. (0이면 공기저항 X, 무한대라면 오브젝트 즉시 정지)
  • Angular Drag : 오브젝트가 토크로 회전할 때 공기저항이 영향을 미치는 정도. (0이면 공기저항 X, 무한대라 하더라도 오브젝트의 회전이 멈추지 않음)
  • Use Gravity : 오브젝트가 중력의 영향을 받게 할지 안할지 체크.
  • Is Kinematic : 체크시 물리 시스템 무효(충돌체크 혹은 트리거 체크를 확인 하려면 체크 해제)
  • Freeze Position : 월드좌표계의 x, y, z축에서 이동하는 리지드바디를 선택적으로 중지.
  • Freeze Rotation : 로컬좌표계의 x, y, z축에서 회전하는 리지드바디를 선택적으로 중지

< Collision >

  1. 충돌 체크를 하기위해 사용하며, 충돌체크를 확인 하려면 오브젝트안에 RigidBody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한다. (isKinematic은 체크 해제)
  2. 체크할 오브젝트들 안에 Collider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한다.(isTrigger 체크를 해제 해줘야 Collision 확인 가능)

Collision 사용 예시 : 

- 플레이어와 충돌되는 모든 오브젝트 확인 ( 건물, 몬스터 등)

- 몬스터에게 닿는 플레이어의 피격 오브젝트 (총알 등)


< Trigger >

  1. 물리와 전혀 상관없이 범위안에 들어왔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며, 체크할 오브젝트들 안에 Collider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한다.
  2. 체크할 오브젝트들 중 하나에는 isTrigger 체크가 되어있어야 하며, RigidBody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한다.

Trigger 사용 예시 :

- 플레이어의 스킬 관련(무기나, 스킬에 Trigger를 붙여 체크)

- 플레이어의 이동 관련 (순간이동 위치, 씬 이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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