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콘솔 광고 추가가

 

 

 

 

아쉽게도 지난번 시험은 22개를 맞아서 떨어졌다. 흑.

그래도 약 일주일 동안 공부한 결과치고는 가능성이 보여 내가 시험문제를 풀 때 어렵게 느껴졌던 응용문제들에 대해 보완을 하고자 "문제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책을 구매했다. "개발자도 알아야 할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라는 책도 고민을 해봤는데 책이 2010년에 나오고 더 이상 변화가 없는 상태인 것을 보고 아무래도 구글로 직접 검색해 보면서 공부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냈다.

 

중고로 구매하려면 대략 배송비 포함 15000원 정도의 가격이 드는 것을 확인한 나는 알라딘으로 찾아 나섰다.(내가 애정하는 알라딘) 마침 가을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최대 2000원까지의 랜덤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에서 무려 2000원이 당첨되었다. 이로써 기본 적립금 2000원과 합산하니 4000원의 적립금이 생겼다. 여기서 지난달 책선물을 하느라 1500원의 적립금을 적립해 두었던 나는  알라딘으로 새책을 샀을 때 중고 가격이랑 비슷하게 살 수 있었다.

 

양탄자 배송이라고 오후 1시 전에 사면 당일 밤까지 배송된다는 것을 보고 12시 57분에 구매했는데 아쉽게도 뭔가 오류가 있었는지 다음날에 도착했다. 어플에서 처음엔 떠있다가 나중엔 사라졌던 것 같기도 한데 뭔가 일정한 시간 이후가 되면 ui가 없어지는 걸까? 그래도 다음날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어서 세상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택배 포장을 뜯어보았다.

영롱한 옥색의 책이 날 바라봤다. "이거 얘도 오래되어 보이네."라는 생각으로 책 맨 앞장을 읽어보았더니 2011년 ISTQB 내용인가 보다. 개정판이라 해서 달라져있을 까 싶었지만 뭐 어쩌겠는가. 그래도 문제들이 이렇게 한가득 있는데 어느 부분에서는 도움이 되겠지!

 

일단은 원래 공부하던 데로 실라버스를 중점으로 샘플문제 오답풀이와 함께 틀을 잡고 추가적으로 이 책을 통해 문제들을 보완하면서 공부를 해볼 생각이다. 실라버스가 4.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내용들도 많이 추가되고 단어들 이름 또한 달라진 것들을 볼 수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헷갈리지 않게 공부하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이제 다음시험인 10월엔 합격해 보자고!

 

 

 

 

그래도 시험응시 비용 너무 빡셈... 제발 잘해보자.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