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R 프로젝트 기본 설정
노년인생
2023. 12. 28.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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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설정 후 기본 설정 하기
메뉴바 edit >>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 Oculus 체크 >>
(독립형으로 Oculus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안드로이드모양 클릭 >> Oculus체크 ==> PC버전이나 시뮬레이터로만 진행할거라면 체크할 필요 ㄴㄴ) >>
player탭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클릭 >> Run in Background 체크(시뮬레이터로 작업할 때 오작동 막기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 >> XR Interaction ToolKit >> Samples >> 두개(Starter Assets, XR Device Simulator) 다 임포트
Starter Assets
- XRI Default Actions 파일 >> HMD와 왼손, 오른손 컨트롤러의 기본적인 액션들이 설정되어 있는 Input Action파일들.
- Starter Assets 파일 안 preset들(move,turn,controller등등)은 Add to ActionBasedContinuousTurnProvider default 클릭해줘서 나중에 컴퍼넌트들 사용할 때 자동으로 연결 되도록 해줌.
edit >> project settings 클릭 >> Preset Manager >> 위에서 추가해둔 preset들 중 ActionBasedController >>
오른손 컨트롤러엔 Right, 왼손 컨트롤러엔 Left 입력 >>Hierarchy창 +버튼 클릭 >> XR 메뉴 있는지 확인
XR메뉴 없거나, 콘솔창에 클리어 버튼을 클릭해도 버그가 있거나, 이외에 문제가 있으면 XR 제대로 깔리지 않은거니까
다시 깔아야됨. 패키지 버전이 문제 일 수 있으니 알아서 체크
오큘러스 셋팅하기
oculus.com/setup url 페이지에서 자기 기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클릭
오큘러스 소프트웨어 >> 헤드셋 추가 클릭해서 기기 연결
설정 탭 >> 일반 >> 알 수 없는 출처 활성화 >> OpenXR Runtime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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